단순노동직은 로봇으로 쉽게 대체된다.
외로움은 조기 사망 가능성을 26∼29% 높이고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은 각각 29%.건강을 회복해 꼭 받아서 유럽 여행을 갈 거예요.
나이가 들더라도 좋은 습관을 만들어 건강을 지키면 사회 환경도 건강해져 생산적 활동도 유지할 수 있다.봉사 등의 영적 건강에 신경 쓰자.신체 기능도 좋아졌다.
인간의 위대함은 학습한 능력을 갖추고 목표를 세우고 실패를 넘어 새로운 미래를 창출하며 자아실현을 넘어 세상과 사람들에게 이바지함에서 비롯된다.자신의 가치와 양심에 따라 의미 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면 생각보다 더 오랫동안 건강한 삶의 충만감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건강기능식품 등 건강 관련 신산업들은 건강의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한 사업적 가치를 향한 건강 가치 창출 산업으로 변신해야 할 메타 건강혁명의 미래를 읽을 필요가 있다.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의 앤드루 스텝토 노화 연구에 따르면 실제 나이보다 젊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암이나 심혈관질환 등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30% 감소했다.단순노동직은 로봇으로 쉽게 대체된다.
산업혁명이 기계 파괴 운동인 ‘러다이트 운동을 촉발했듯 그동안 기술의 발전은 대개 육체노동을 대체하면서 블루칼라의 일자리를 위협했다.미국 직장 평가사이트 글래스도어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으로 미국의 마스터급 배관공은 연 9만6351달러(약 1억2600만 원)를 번다.
올해 상반기 현대자동차가 10년 만에 기술직(생산직) 채용에 나서자 ‘킹산직(왕과 생산직의 합성어)으로 불리며 취업시장에서 화제가 됐다.하지만 이젠 ‘안 되면 기술이나가 아니라 생존에 필요한 기술을 반드시 익혀야 할 시대가 됐다.